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2022년 한마음워크숍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4 [17:05]

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2022년 한마음워크숍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4 [17:05]

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건웅)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주민자치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운영 활성화 방안 및 주요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남양주시의 새로운 메카로 떠오르는 다산1동의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의 방향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상황 이후 구성된 제13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자체적으로 개최한 첫 워크숍인 만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지난 한 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다산1동을 위해 궂은일 마다하지 않고 모든 일에 앞장서주신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의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걸맞은 다양한 자치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을 주관한 이건웅 주민자치위원장은“주민자치위원회의 단합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다산1동 맞춤형 자치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산1동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내년부터‘다산1동 주민자치회’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탄생해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새로운 주민자치회에서는 기존의 단순한 자치 프로그램이란 역할의 한계를 넘어 주민 스스로가 마을 사업에 필요한 예산 편성까지 함께할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회를 통해 모아진 의견은 모든 주민이 참여하는 주민 총회를 통해 최종 결정함으로써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