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영유아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실시

서울문화재단과 업무협약…소속 어린이집 영유아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5 [09:33]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영유아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실시

서울문화재단과 업무협약…소속 어린이집 영유아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5 [09:33]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소속 든든어린이집 영유아에게 맞춤화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영유아 발달 특성에 맞는 예술경험을 제공하여 신체?정서의 균형 발달을 도모하고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진행된다. 이를 위해 서사원은 지난 14일 오후 2시 서울문화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양 기관은 보육 공공성 강화와 서울시민의 보편적 문화예술 향유 권리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어린이집 영유아·보육교직원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보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든든어린이집 유아에게 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의 탐색, 미적체험 등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예술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유아 생애주기에 적합한 문화시설과 연계된 시각, 공연 등과 체험형 문화예술 수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연수를 마련하여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고 보육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전문성을 강화하여 양질의 돌봄도 제공할 계획이다.

 

황정일 서사원 대표는 “영어, 수학 등의 조기교육보다는 문화예술 체험이 영유아들의 정서함양과 성장에 더 중요하다는 점은 많은 전문가들이 입증한 사실이다”며 “서사원은 서울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영유아 돌봄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