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6월 16일(목)부터 6월 22일(수)까지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하계 부업활동 대학생을 모집한다.
부업대학생은 속초시가 매년 대학생들에게 사회 간접경험과 학비 마련 기회 제공 및 시정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하계 부업대학생에 선발된 자는 7월 9일부터 8월 28일까지 기수별로 각 20일 간 근무하게 된다.
선발된 부업대학생들은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 및 파라솔·간이풀장 등 시설물 관리와 편의시설 운영보조 등에 집중 배치되어 쾌적하고 안전한 속초해수욕장 운영과 이용객에게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하계 부업활동 신청은 모집 공고일(6월 14일) 기준으로 학생 본인이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부모가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자로서 2년제 이상의 대학교 재학생이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40명이며, 그 중 28명은 국가유공자 자녀 및 국민기초생활 수급 대상자, 장애인 학생 본인, 차상위 계층 등을 우선 선발한다.
공개 전산추첨일시는 6. 23.(목) 10:00이며 선발 결과를 속초시청 홈페이지 부업대학생 게시판을 통해 3일간 게시한다. 속초시는 대학생들이 동?하계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행정체험을 통한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대학생 부업활동을 매년 2회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동계에는 20명을 선발하여 운영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