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여름방학 기간에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명의 대학생 행정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계룡시로 되어 있는 대학교 재학생이며, 선발자는 7월 11일부터 8월 5일까지 4주간 계룡시청, 지역아동센터, 면사무소 등에서 행정업무 보조, 학습 도우미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저소득, 다자녀, 일반전형으로 구분해 선발하고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선발은 전산 랜덤 추첨으로 6월 28일 오후 2시에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진행 될 예정으로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선발된 대학생 중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신청내용과 사실이 다른 경우 선발이 취소되고 예비자가 추가 선발될 예정이므로 신청 및 서류제출에 유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이번 행정인턴을 통해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고 취업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행정인턴 선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소통/참여-대학생 행정인턴’을 확인하거나 계룡시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