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서천 장항 콘텐츠 LAB’ 청년 창업가 최종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5 [10:27]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서천 장항 콘텐츠 LAB’ 청년 창업가 최종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5 [10:27]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해 추진한 ‘서천 장항 콘텐츠 LAB’ 공모의 지원 대상 청년 창업가 8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서천읍, 장항읍의 활력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가들에게 인테리어 비용, 임대료, 컨설팅 비용 등을 지원하여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지난달 13일부터 27일까지 공모를 실시한 결과 14명의 청년 창업가가 접수했으며, 1차 서류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지난 10일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8명의 지원 대상자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계획 중 서천의 대표 특산품인 박대와 모시를 창업 아이템과 접목한 관광 먹거리 특산품 개발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밝힌 청년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청년들이 준비된 자세로 창업의 의지가 강해 이후 운영하게 될 사업이 기대된다는 심사평이 이어졌다.

 

재단은 8명의 청년 창업가가 창업 후에도 안정적으로 지역 내에 정착하고 경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지원 사업 연계 등 꾸준한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