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15일 우수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하나로“환경을 내몸처럼 무공해 비누만들기”를 진행하였다.
해당 사업은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단체 육성 및 역량강화를 위해 “우수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이라는 주제로 공모를 열어 자원봉사 단체의 신청을 받아 선정하는 절차를 통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특색있는 여러 자원봉사 단체에서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행사 할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활동중이다.
김제가온공예협회의 공예프로그램 및 게임부스 운영“찾아가는 힐링 문화예술체험”, 신세계병원의 환우 공공업무를 위한 증명사진 및 추억사진 촬영 “지금 이 순간 ? 신세계 포토에디터”, 김제시여성자원활동센터의 천연비누 제작 및 캠페인“환경을 내몸처럼 무공해 비누만들기”, 한반도 환경ㆍ해양ㆍ복지위원회 김제지회의“해안ㆍ내수면 환경정화활동” 총 4개의 프로그램이 단체의 활발한 역량을 보여주며 진행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중인 한 단체에서는 “회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 기획 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직접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너무 좋고 관내에서 작게나마 영향력을 끼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뿌듯하다” 고 말했다. 김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단체의 역량강화를 돕기 위한 꾸준한 사업지원을 이어 갈 계획이며, 적극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