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미시, "정보화마을중앙협회 제주지회"신라불교초전지마을 견학

우수정보화마을 교류 및 벤치마킹 시간 가져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5 [11:30]

구미시, "정보화마을중앙협회 제주지회"신라불교초전지마을 견학

우수정보화마을 교류 및 벤치마킹 시간 가져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5 [11:30]

6월 14일 정보화마을중앙협회 제주지회에서 우수정보화마을 교류 및 벤치마킹을 위해 구미시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을 방문했다.

 

제주도 정보화마을 9개소 운영위원장 및 프로그램관리자, 제주도청 담당자 등 19명은 신라불교초전지마을 정보센터에서 마을현황 및 운영사례에 대한 간단한 소개 후 2020년 리모델링사업으로 새롭게 단장한 숙박동과, 2022년 리모델링사업으로 조성된 카페를 둘러보고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에서 운영하는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가졌다. 이후 신라불교초전지기념관, 도리사를 방문 후 2박 3일 일정으로 안동, 예천, 문경에 정보화마을을 차례로 둘러볼 예정이다.

 

김경돈 제주지회장은 “제주도 보다 경북도와 구미시가 정보화마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 같다며, 여러 정보화마을 지원 사업을 통해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이 농산물 전자상거래 창구 역할에 그치지 않고 많은 관광객이 찾는 마을로 가꾸어 온 것 같아 부럽고 제주도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위해 본인도 더욱 노력하여야겠다.”고 밝혔다.

 

김상종 신라불교초전지마을 운영위원장은 “멀리 제주에서 우리 마을을 견학하러 와 주셔서 반갑고 고맙다며 마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 2020년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전국 유일 명품마을로 지정되는 영광도 얻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앞으로도 타 정보화마을에 본보기가 되는 마을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