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구축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생명지킴이 교육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5 [16:02]

익산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구축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생명지킴이 교육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5 [16:02]

익산시는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15일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원, 관내 사회복지현장 실무자 및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실무협의체 보건·의료분과가 주관하고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협력해 자살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개선하고,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해 위기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 행동, 상황적 신호 유형들을 분석하고 자살고위험군에 대한 위험요인과 안전요인을 파악해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익산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임탁균 위원장은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이 위기 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지킴이란 가족 등 주변 사람의 자살위험 신호를 빠르게 인지해 전문가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사람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생명지킴이 양성을 자살 예방의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로 제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