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제3회 이사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5 [16:20]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제3회 이사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5 [16:20]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은 지난 6월 14일 곡성창의융합교육관 꿈키움마루에서 8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는 평생교육 전담인력 채용현황 보고에 이어 ▲이사 사무 위임안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건의 안건이 심의되었다.

 

재단은 군 평생교육 사업을 7월 1일자로 이관 받기 위해 지난 3월 24일 제2회 이사회를 통해 조직개편을 단행하여 평생교육팀을 추가로 신설하였으며, 4월부터 6월 까지 공개전형을 통해 평생교육 전담인력 팀장급 1명과 팀원 1명을 채용하였다.

 

오는 7월부터는 군에서 이관된 평생학습 사업과 재단에서 운영되어온 리더스아카데미와 평생학습행복공동체 사업 등이 통합됨에 따라 군민의 전생애주기 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재단 경영진과 본부가 교육정책 방향성을 상시적으로 공유하며, 대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 전문가인 허성균 이사(前곡성교육장)에게 해당 역할을 위임하였다. 이에 따라 지역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재단의 대외 교섭역량 강화와 교육정책 방향성 및 조직역량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으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군과 도교육청의 신규 보조사업을 반영하기 위해 목적사업회계 세입?세출 총액이 1천 660만 원 증액된 56억 8천 67만 원으로 심의 의결되었다.

 

유근기 이사장은 “임원 여러분의 수고와 봉사가 있었기에 재단이 오늘날에 이를 수 있었다”며 마지막 이사회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재단의 발전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앞으로도 한결같이 노력해주시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