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정왕2동, 화랑갈비와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맺어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6 [07:40]

시흥시 정왕2동, 화랑갈비와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맺어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6 [07:40]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와 화랑갈비는 지난 14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왕2동과 화랑갈비가 협력체계 구축으로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순환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화랑갈비는 투명 페트병, 우유팩, 건전지 등 재활용품이 일정량 이상 모이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수거를 요청하고, 행정복지센터는 즉시 방문해 재활용품을 수거한 후 환경미화타운에 배출하기로 했다.

 

박대범 화랑갈비 대표는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재활용 활성화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 재활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세 정왕2동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민·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 배출로 폐기물 처리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보다 효과적인 재활용품 활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전했다. 이어 “일상회복으로 각종 모임과 회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재활용 실천을 통한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식당·카페 등과 적극 협력해 주민들의 재활용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