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성료"치매愛(애) 희망을 나누다"주제로 200여 명 참여해 성황리에 마쳐
광주 서구가 16일"치매愛(애) 희망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2022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풍암호수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걷기 행사에는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걷기 행사는 ▲치매예방체조 ▲풍암호수공원 걷기 ▲치매상식 깜짝퀴즈 ▲포토부스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되어 치매 환자와 그 가족에게는 소중한 추억의 시간이 되었다.
그 외에도 치매예방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에게 유익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온,오프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코로나19가 다소 완화됨에 따라 지친 일상을 걷기를 통해 극복하고 치매 예방과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대면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가 주민들에게 좋은 습관으로 자리 잡기를 바라며, 치매친화적 환경이 조성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관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서구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