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와부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개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17 [17:21]

남양주시,‘와부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개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17 [17:21]

남양주시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인 와부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 17일 와부농협 하나로마트 월문지점에서 개점식을 가졌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와 와부농업협동조합(조합장 조복환)은 로컬푸드 직매장 개점을 위해 작년 7월부터 로컬푸드 교육 및 매장 건립 등을 지속적으로 협업했으며, 그 결과 기존 와부농협 하나로마트 옆 창고 건물을 리모델링해 103㎡ 규모의 독립매장을 열게 됐다.

 

이날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조복환 와부농업협동조합장, 참여농가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컷팅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개점한 로컬푸드 직매장은 로컬푸드 교육을 이수한 관내 108농가와 와부농협이 출하 약정을 체결하고 생산자가 당일 수확한 신선 농산물을 직접 포장·진열하는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하며, 이를 통해 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시민들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시는 납품농산물에 대해 주기적으로 잔류농약 검사 등 안전성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출하농가에 대한 친환경 인증 및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확대를 추진해 로컬푸드 직매장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조복환 와부농업협동조합장은 “우리 농가가 공들여 가꾼 신선한 농산물을 안전하고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자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농산물 판로 확대 및 건강한 먹거리 공급을 통해 지역 유통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용석만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은 다품목 소농 중심인 우리 시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시민들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 농산물을 제공하는 도농 상생의 공간이다.”라며“시민들이 좀 더 쉽게 지역농산물을 만날 수 있는 권역별 로컬푸드 매장으로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