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기술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6월 17일 첫 시작으로 7월, 9월, 10월 총 4회, 120명 대상
구미시는 지난 6월 17 탄소제로교육관에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환경기술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17일 첫 시작으로 총 4회(6월, 7월, 9월, 10월)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회당 30명의 환경기술인에 대해 대기, 폐수분야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내용으로는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환경오염사고 사례, 환경법령 주요위반사례 및 배출사업장의 환경기술인들이 평소 관리에 어려움을 격는 부분과 법령 개정사항 등 현장 실무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으로 구성하여 배출시설 관리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구미시에서 최근 제작한 대기오염물질 첨단감시 장비인 대기오염물질 측정 드론 시연과 감시차량 운영계획 안내를 통해 환경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환경기술인들의 자발적 관리를 유도할 계획이다. 김형순 환경관리과장은 “환경기술인 역량강화 교율을 통해 시설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의 생산활동에 있어 현장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실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