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 업체와 함께하는 ‘다이로움 공공마켓’ 운영

다이로움 공공마켓 플랫폼 구축 완료, 8월말까지 시범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22 [11:05]

익산 업체와 함께하는 ‘다이로움 공공마켓’ 운영

다이로움 공공마켓 플랫폼 구축 완료, 8월말까지 시범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22 [11:05]

익산시가 지역업체 판로 확대를 위해 구축한‘다이로움 공공마켓’이 시범운영에 돌입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온라인 구매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업체들의 판로 확대로 경영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2일 시는 공공기관과 일반 시민들이 지역업체와 유기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다이로움 공공마켓’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8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이로움 공공마켓은 시 홈페이지, 착한페이(지역화폐) 앱과 연동해 운영되며 지역업체가 제품 정보 등을 플랫폼에 등록하면 이용자들이 여러 업체 제품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어 견적요청 게시판도 구축해 이용자들이 견적을 요청할 경우 관련 업체가 견적서를 제출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 후기를 등록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업체 간 품질향상은 물론 서비스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성공적인 플랫폼 운영을 위해 SNS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하고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문제점이나 불편 사항 등을 확인해 보다 안정적으로 시스템이 운용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다이로움 공공마켓 플랫폼이 구축되어 시민들과 지역업체가 유기적인 거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편의 증진과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어 경제 선순환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