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하반기‘청년 인터레스트’지원대상 공모.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2%지원

최대호 시장,“주거비 부담 덜어주겠다.” 19∼39세 무주택 세대주 대상. 신청기간 7. 4.∼7. 18.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22 [14:13]

안양시 하반기‘청년 인터레스트’지원대상 공모.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2%지원

최대호 시장,“주거비 부담 덜어주겠다.” 19∼39세 무주택 세대주 대상. 신청기간 7. 4.∼7. 18.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22 [14:13]

무주택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가 지원된다.

 

안양시가 금년 하반기‘안양 청년 인터레스트(人·터·Rest/ 청년인터레스트) 지원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인터레스트는 무주택 청년 세대주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해 주거 안정을 꾀하기 위함이다. 신청시간은 내달 4일부터 18일까지다.

 

안양 관내 거주하거나 전입할 예정인 19~39세 무주택 세대주로서 본인의 연소득이 4천5백만 원 이하이거나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 원에 못 미치면 신청 가능하다. 단, 거주하는 주택이 임차보증금 3억 원 아래면서 전·월세 전환율 5.9%이하인 관내 소재 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이어야 한다.

 

시는 이와 같은 조건으로 신청자를 심사해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되는 대상 청년은 안양시와 협약을 맺은 금융기관(NH농협 안양시지부)에서 전·월세 보증금에 대한 대출추천(최대 2억 원 이내) 및 연 2% 이내에서 이자를 지원받는다. 지원금 외의 이자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1인당 1회 지원을 기준으로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원이고 대출기간은 2년이다. 1회 연장 가능해 4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대출 가능여부 및 가능액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대출상담을 받는 것이 좋은데, 시와 협약을 맺은 은행(NH농협 안양시지부)에서 가능하다.

 

지원 자격 및 구비서류와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시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안양 청년 인터레스트(人.터.REST) 지원 사업’은 청년들에게 주택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이자(interest)를 지원해, 사람(人) 중심 삶의 터전(터)과 주거안정의 편안함(Rest)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안양시는 2020년 7월에 수도권 기초자치단체로는 첫 시행 했고, 청년층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액은 전국 최고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목돈 마련이 힘든 무주택 청년층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해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함이라며, 많은 신청을 권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