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차관, 국내 밀 수급상황 점검 및 가격안정을 위한 민관 협력 당부

6월 22일 사조동아원 당진 제분공장 방문, 관계자 간담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22 [18:49]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차관, 국내 밀 수급상황 점검 및 가격안정을 위한 민관 협력 당부

6월 22일 사조동아원 당진 제분공장 방문, 관계자 간담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22 [18:49]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차관은 6월 22일 오후, 충남 당진시에 소재한 사조동아원 제분공장을 방문하여 국내 밀과 밀가루 수급 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번 방문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 및 주요 국가 수출 제한 등으로 국제 밀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국내 밀?밀가루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국내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업계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김인중 차관은 “최근 국제곡물 가격 상승에 따른 국내 영향 최소화를 위해 정부에서 재정?세제?금융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지원책을 마련하여 시행 중이다”라고 밝히면서, “제분업계도 국제 곡물 가격 및 기타 제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알고 있으나, 안정적 원료 수급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밀가루는 서민 생활 및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해 중요한 품목인 만큼 이번 추경 지원으로 추진하게 된 ‘밀가루 가격 안정 지원 사업’에 제분업계가 적극 참여하는 등 민관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업계 비용 부담 확대 등 어려운 여건에 대해 공감하며 사업 추진 과정에서 업계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