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 제2회 전국 쌀 베이킹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23 [07:28]

경기도, 제2회 전국 쌀 베이킹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23 [07:28]

경기도는 오는 9월 열리는 ‘2022년 제2회 전국 쌀 베이킹 콘테스트’ 참가자를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맛있는 변신 쌀 베이킹’을 주제로 쌀 소비 확대와 쌀로 만든 건강한 베이킹 제품을 개발·보급하기 위해 마련된 경연대회다. 쌀빵, 쿠키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베이킹 제품 으로 제한 없이 도전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제과 제빵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현업종사자,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가 부문과 음식 문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일반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문가 부문은 올해 신설됐다.

 

참가 부문뿐 아니라 시상 내역도 더 풍성해졌다. 기존에는 대상, 금상, 은상, 동상으로 나눠 경기도지사상만 시상했지만, 올해는 제빵 관련 기업?단체가 참여해 일반인 부문과 전문가 부문 모두에 상생협력상을 별도로 시상한다.

 

신설된 상생협력상은 제과제빵 명장들이 참여하고 있는 (사)대한민국명장회, 베이커리 기업인 신라명과, 브레댄코 그리고 스타벅스 등이 시상한다.

 

예선심사는 8월 17일 진행되며 본선에 올라갈 30팀을 선정한다. 9월 16일 aT센터 제1전시장 A홀에서 개최될 본선 경연에서는 현장 시연과 심사를 통해 우수팀에 경기도지사상(대상?금?은?동)과 기업 상생협력상 수상자를 결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15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된다.

 

도는 수상자들의 사후 지원을 위해 후원기업 입사 가산점 부여, 서울 은평구 소재 위너셰프에서 운영하는 창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제공, 수상작 판매전 참여와 마켓경기 입점의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진학훈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경연대회가 쌀베이커리 시장 확대와 지속적인 경기미 소비는 물론 청년 창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