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폴리텍 안전한 기술교육 릴레이 이어간다40개 캠퍼스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코로나 집단감염 제로 잇는 안전한 대학 서약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조재희)은 23일 화성캠퍼스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조재희 이사장, 전국 40개 캠퍼스 학장, 인재원장 등 대학 주요 관계자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조재희 이사장은 “폴리텍은 일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한 평생직업능력개발기관으로서 국민 모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준수해 나갈 것”이라면서, “안전한 대학 만들기 실천에 구성원들의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방침’은 ▲안전보건 관련 법률 및 규정 준수, ▲안전문화·의식제고, ▲안전한 근로·교육환경 조성, ▲상생협력 체계 강화 등 ‘안심하고 다니는 안전한 대학’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 실행 방향을 담았다.
한편, 폴리텍은 전국 40개 캠퍼스에서 연 6만 8천여 명 대상 기술교육훈련을 진행하면서, 코로나19 집단감염 제로(Zero) 목표를 달성했다. 재해예방을 위한 위험요인 개선 등 안전보건 경영을 지속하기 위해 지난 1월 안전관리부를 확대·개편했다. 올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하고 대학 연구실, 실험실습실 중심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