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13개소와 평생학습 업무협약 신규 체결

시민과 공간의 학습연결 우리동네 학습공간 총 91개소 구축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0:23]

부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13개소와 평생학습 업무협약 신규 체결

시민과 공간의 학습연결 우리동네 학습공간 총 91개소 구축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28 [10:23]

부천시는 시민의 근거리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22일 부천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글한스푼’ 등 13개소와 ‘우리동네 학습공간’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공방·작은도서관·공연연습실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하여 시민이 근거리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고 학습모임 장소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6년 18개소를 시작으로 매년 신규로 ‘우리동네 학습공간’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2021년에는 80개소를 지정, 올해는 13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총 91개소의 공간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100개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에 참여한 시설은 공방, 공연장, 마을카페, 작은도서관 등으로 다양하다. 주민들은 이 공간들을 통해 학습과 함께하는 다양한 여가생활을 향유하게 되고 공간주는 공간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평생학습 활성화에 일조하게 됐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대표 발언을 한 김민희 대표는 “‘글한스푼’은 지역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제공하고자 만든 공간이며, 지역 내 청년 및 주민들에게 공간을 공유하여 다양한 학습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여 학습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협약식 소감을 밝혔다.

 

참여한 대다수의 공간주는 지역주민들과 청년들에게 자기계발과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기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