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은 지난 상반기 시행된 제1, 2단계 공공근로사업에 이어 오는 8월 8일부터 10월 14일까지 3개월간 3단계 공공근로사업에 나선다.
업무 분야는 사업보조 DB구축, 공공기관 서비스지원, 환경정화 등이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7월 6일부터 12일까지다.
참여 대상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금산군민으로 △실업자, 정기소득 없는 일용근로자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2인 이상 가구 △재산 4억 원 이하 등 조건에 해당하는 주민이다.
단, 실업 급여 수급권자, 1세대 2인 이상 참여(청년 미취업자는 1세대 2인 가능), 대학·대학원 재학생, 정기소득 있는 주민·배우자, 전업 농민·배우자, 2단계 공공근로사업 중도 포기자, 1·2단계 공공근로사업 연속 참여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신청 방법은 공공근로사업 신청서, 구직등록확인증 또는 구직신청서, 신청자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금산군청 지역경제과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정기소득이 없는 저소득층에게 최소한 소득을 보장하고 군의 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공공근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며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사회공공서비스가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