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중장년 자조모임‘만나보장’운영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14:14]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중장년 자조모임‘만나보장’운영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29 [14:14]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정선)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과 대응체계 구축사업으로 고독사 예방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독사 예방사업의 일환인 중장년 자조모임‘만나보장’은 저소득 중장년 1인 가구가 저렴하게 도서, 의류, 모자, 신발 등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장터이다.

 

이 장터에서 판매되는 물품은 지역주민들이 후원해준 후원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내 저소득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복지관은 장터의 관리운영자를 중장년 1인 가구로 구성해 오는 7월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물건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만나보장’운영을 통해 중장년 가구가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형성하며 지역주민들과 교류하면서 중장년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확장해 나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채정선 관장은“‘만나보장’을 통해 사회적 고립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장터를 운영하고 방문하는 중장년 세대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성장하는 열린복지관으로써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