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 2022년 제1회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0:13]

김포시, 2022년 제1회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30 [10:13]

김포시 맑은물사업소는 지난 6월 28일 맑은물사업소 내 회의실에서 2022년 제1회 김포시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회의에서는 김포시의원, 수질 전문가, 시민 관련 단체, 소비자대표,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수장 주요사업보고, 고촌정수장 제3정수시설 및 한가람 물빛체험관 완공, 제2정수장 및 고촌3배수지, 모담2배수지 신설, 통진 배수지 확장 및 상수관로 설치에 대한 소개와 함께 김포시 수돗물과 관련한 여러 안건 토의가 이뤄졌다.

 

김포시 수돗물 홍보와 관련하여, 위원들은 소중하고 고마운 물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중요하며 김포시 자체 ‘물의 날’ 제정, 물 재이용 사업 추진, 한가람 물빛 체험관 견학 외에 시민 참여 행사를 통한 수돗물 홍보 등의 방안 검토를 제시했다.

 

더불어, 김포시 맑은물사업소는 고도정수처리시설을 이용한 고촌 정수장 확장에 따라 품질 우선의 금빛수를 김포시민에게 제공하고, 실시간 수질 정보 제공 및 수돗물 안심 확인제 확대 운영 등 생산에서 소비까지 안전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24시간 철저한 상수도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임헌경 맑은물사업소장은 “금번 수돗물평가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관련 부서와 검토하고 사업 추진 등에 반영하여,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홍보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