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자원봉사센터, 마음 수락상 오리엔테이션 진행

청년-홀로 어르신 말벗 활동, 세대 간 공감대 형성과 심리적 지원 도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18:13]

구리시자원봉사센터, 마음 수락상 오리엔테이션 진행

청년-홀로 어르신 말벗 활동, 세대 간 공감대 형성과 심리적 지원 도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6 [18:13]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7월 5일 ‘몸도 마음도 수(羞)락(樂)상(相)_마음 수락상’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몸도 마음도 수(羞)락(樂)상(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외감·우울감을 느끼는 홀로 어르신에게 간편식 전달과 말벗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3년째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몸과 마음을 돌보는 프로그램으로 확장?발전시켜 경기도 청년봉사단이 어르신의 인생 이야기를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마음 수락상’활동도 함께 운영했다.

 

이번 ‘마음 수락상’오리엔테이션은 ▲마음 수락상 활동 안내 ▲청년봉사단원 소개 ▲공지 사항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경기도 청년봉사단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말벗 활동 및 포토북 제작을 통해 홀로 어르신들을 심리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백경현 이사장은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경기도 청년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청년과 어르신 세대 간 소통의 기회를 통해 공감대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을 겪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행복콜센터 운영 등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