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해설사와 함께 즐기는 강서 여행!

허준박물관, 겸재정선미술관, 개화산 둘레길 등 3개 코스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7/07 [08:38]

해설사와 함께 즐기는 강서 여행!

허준박물관, 겸재정선미술관, 개화산 둘레길 등 3개 코스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7/07 [08:38]

서울 강서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지역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강서 뚜벅이 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를 찾은 방문객에게 지역 명소와 문화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해 수준 높은 관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강서 뚜벅이 여행은 ▲허준박물관 코스 ▲겸재정선미술관 코스 ▲개화산 둘레길 코스 등 3개 코스로 운영된다.

 

먼저 허준박물관 코스는 허준테마거리를 시작으로 허준근린공원, 허가바위, 허준박물관, 약초원 등을 둘러보며 우리나라 한의약의 역사와 구암 허준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다.

 

겸재정선미술관 코스는 겸재정선미술관을 중심으로 소악루, 궁산 땅굴 역사전시관, 양천향교 등을 둘러보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워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화산 둘레길 코스는 약사사, 봉수대 및 전망대, 무장애숲길, 방화근린공원 등 야외를 거닐며 여유롭게 자연과 역사를 즐길 수 있다.

 

투어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출발 7일 전까지 ‘강서구 문화관광 홈페이지(누리집)-관광/명소-문화관광해설사 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별도의 투어비용은 없으며 박물관, 미술관 등 시설 입장료만 부담하면 된다. 단, 신청인이 3명 이하일 경우 예약이 취소되거나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우리 지역에는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알려지지 않은 명소들이 많이 있다”라며,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지역을 알아가며 의미 있는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