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최종현 경기도의원, 장애인난타단 활성화 정담회 가져

“장애인들이 일자리를 가지는 것은 직업 활동 이상의 긍정적 영향력 발휘할 수 있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7 [14:27]

최종현 경기도의원, 장애인난타단 활성화 정담회 가져

“장애인들이 일자리를 가지는 것은 직업 활동 이상의 긍정적 영향력 발휘할 수 있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7 [14:27]

최종현 경기도의원, 장애인난타단 활성화 정담회 가져 “장애인들의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는 개인의 자립은 물론 장애 인식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종현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7)은 7일 경기도의회에서 발달장애인 난타공연단 ‘라온우리’ 부모 모임과 난타공연단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최종현 의원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특기와 장점을 살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은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발달장애인 난타공연단 라온우리는 10여 년 가까이 지역사회에서 다양하고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쳐왔다” 며 “공연단이 그동안의 활동과 경험을 토대로 중장기적으로 예술단으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들이 자신의 일자리를 가지면서 사회생활에 참여하는 것은 단순히 직업 활동을 하는 것 이상의 많은 의미와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가 확대되어야 한다” 며 “난타공연단 라온우리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 경기도의회에서도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 지원을 위한 제도적 지원방안 마련에 노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