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과천시·의왕시 대표 청소년 연합교류활동 “으랏차차! 운동회” 성황리 종료

7개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10:38]

안양시·과천시·의왕시 대표 청소년 연합교류활동 “으랏차차! 운동회” 성황리 종료

7개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2 [10:38]

안양시, 과천시, 의왕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표하는 7개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0일 연합교류활동 ‘으랏차차! 운동회’를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은 타 지역의 청소년수련시설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표 청소년 간의 만남을 통해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보며 청소년들이 넓은 시야를 갖고 활동에 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교류활동에는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동안청소년수련관, 평촌청소년문화의집) ▲과천시(과천시청소년수련관, 과천시청소년문화의집) ▲의왕시(의왕시청소년수련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등 7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총 78명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 활동 사례 공유, 2022년도 하반기 활동 계획 공유, 연합 체육활동 등을 통해 친목을 다지며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각 기관 및 소속 청운위는 이 날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앞으로 안양시, 과천시, 의왕시 7개 기관 청운위는 시설 모니터링 지원, 우수사례공유, 연합활동 진행 등 다양한 활동 운영 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