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청소년재단 고위직 반부패   청렴총괄협의체 발족

고위직 참여 협의체 구축을 통해 청렴 솔선수범 및 청렴정책 추진력 강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4 [10:09]

안양시청소년재단 고위직 반부패   청렴총괄협의체 발족

고위직 참여 협의체 구축을 통해 청렴 솔선수범 및 청렴정책 추진력 강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4 [10:09]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3일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력 강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안양시청소년재단 고위직 반부패?청렴협의체를 발족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고위직 반부패?청렴협의체는 재단 대표이사 및 수련관장, 상담복지센터장, 문화의집 소장, 일시쉼터 소장 등 고위직 9명으로 구성된 가운데, 협의체는 앞으로 반부패?청렴과 관련한 중요 현안을 파악하는 한편 신속한 의사 결정 및 대응력을 바탕으로 관련 정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날 발족식은 협의체 연간활동 안내, 청렴선언문 낭독 및 서약, 고위직 청렴리더십과 갑질근절을 주제로 한 청렴 교육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와 더불어 사전에 직원들의 토론을 거친 안건을 바탕으로 반부패 청렴정책 기획회의도 진행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전 직원 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해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및 청렴 서약을 실시하는 한편, 매월 첫 번째 수요일을 ‘청렴 클린데이’로 지정하고 청렴퀴즈대회, 청렴토론, 청렴알리미, 청렴주의보 발령 등을 통한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조희련 대표이사는 “이번 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고위직이 솔선해 반부패?청렴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조직 내 청렴 실천 문화를 조성하는데 역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