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2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제1차 정책복지위원회 개회기획관리실 등 소관부서 2022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는 14일 제1차 위원회 회의를 개회하여 기획관리실, 충주의료원, 충북인재양성재단, 충북연구원, 보건환경연구원에 대한 2022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정일(청주3, 국힘) 위원은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공개모집 비율을 35% 이상으로 구성한 것은 고무적이나, 취지에 맞게 공개모집 비율을 연차적으로 조금씩 늘여나갈 것을 제안드린다.”라고 말했다.
박봉순(청주10, 국힘) 위원은 “충청권 광역생활경제권(메가시티) 사업을 새 정부의 초광역화 정책기조에 맞춰 메가시티의 취지대로 지역 주도의 균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써 주시기 바란다.”라고 요청했다.
안지윤(비례, 국힘) 위원은 “정확하고 시의성 있는 통계 정보를 활용하여 정책지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충북 도민들도 통계 서비스를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치영(비례, 더민주) 위원은“대통령 공약사항에 있는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예산이 내년 정부 예산안에서 빠질 수 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는데,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정부 예산을 확보할 것”을 요청하였고, “충북의 2023년 정부예산 목표액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 예정된 기재부 및 국회 심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상정(음성1, 더민주) 위원장은“학교급식이 식재료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집행부와 교육청이 합심하여 학교급식의 질 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하였고, “이번 위원회에서 제안한 사항이 하반기 업무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