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기상청, 기후변화 과학정보 활용하면‘나도 기후변화 분석가!’

기상청,‘2022년 우리동네 기후변화 분석 경진대회’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5 [09:31]

기상청, 기후변화 과학정보 활용하면‘나도 기후변화 분석가!’

기상청,‘2022년 우리동네 기후변화 분석 경진대회’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5 [09:31]

기상청은 기후변화 과학정보를 활용하여 국민이 직접 현재 및 미래 기후변화를 분석해 보는 ‘2022년 우리동네 기후변화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후위기 시대 국민의 경각심을 높이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기후변화 인식확산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분석자료는 기후정보포털에서 제공되는 자료 중 1종 이상을 활용하여야 하며, 우리나라의 △기후변화현황 △영향 △전망 부문에 대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분석하면 된다.

 

우수작은 기후변화과학 교육·홍보에 활용할 예정으로, 논문과 같은 학술적인 연구자료가 아닌 일반인(중학생 이상)이 이해하기 쉽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또한, 새로운 관점에서 기후변화를 볼 수 있는 독창적인 주제 선정과 기후변화 과학정보 확산에 효과적인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경진대회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 장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7팀을 시상한다.

 

심사위원 평가로 선정된 수상작은 9월 29일(목)에 기상청 누리집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유희동 기상청장은“이번 분석 경진대회는 기후변화 과학정보의 접근성을 높여 국민의 기후위기 대응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라며, “기후변화 과학정보가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가치 있는 정보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