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15개소 경로당 청춘드림체조 교실 개강

건강을 위한 힘찬 발걸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0 [10:15]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15개소 경로당 청춘드림체조 교실 개강

건강을 위한 힘찬 발걸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0 [10:15]

김포시보건소는 지난 7월4일 어르신들이 운동에 대한 관심으로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5개 읍·면 15개의 경로당, 마을회관, 보건진료소등에서 2022년도 청춘드림 체조교실을 일제히 개강했다.

 

청춘드림 체조교실은 김포시 건강통계를 토대로 교육기회가 적고 건강관리에 취약한 원거리 마을을 선정 전문운동강사가 마을로 직접 방문하여 경로당별 특성(지역특성, 주민들의 나이, 활동정도 등)에 맞는 프로그램(어르신요가, 웃음 치료, 신바람체조, 밸런스워킹PT등)을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지도하여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저하를 예방하고 노년기 심리적 우울감을 해소하는 등 어르신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을 주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사업이다.

 

또한 청춘드림 체조교실은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키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등 스스로가 건강한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7월4일을 시작으로 12월23일까지 15개 마을의 경로당 일정에 맞추어 주1~2회 진행될 예정이며 기존 사업지역은 반장님들이 리더가 되어 자조모임을 결성 지속적인 운동실천을 이어간다.

 

북부보건과 이기모 과장은 “우리 사회가 급속하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문제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므로 청춘드림 체조교실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