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문화도시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모집

문화도시 안성, 청년이 꿈꾸는 안성을 위한 의사결정 주체 발굴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11:54]

안성문화도시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모집

문화도시 안성, 청년이 꿈꾸는 안성을 위한 의사결정 주체 발굴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2 [11:54]

안성시는 문화도시 조성과정에서 청년 위주로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의사결정 주체인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스테이 안성멋쟁이’의 참여신청을 지난 20일부터 오는 8월 10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스테이 안성멋쟁이’는 크리에이티브 생태계를 구축해 청년이 지속적으로 머물 수 있는 환경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선정된 청년들은 시가 기존에 보유한 풍부한 역사 및 문화자원들을 발굴해 현시대에 맞게 사업으로 기획하고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며 캠페인 기획과 홍보 지원 활동 등도 맡게 된다.

 

특히 청년이 원하는 꿈을 실현하며 살고 싶은 문화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로컬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일자리를 창출해 안성시의 청년 정주인구 비율을 높일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제공할 중심축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문화도시에 관심 있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해당되며, 안성시 단체와 조직 및 기관에 소속되어 있는 자는 우대요건에 속한다.

 

또한 꼭 청년이 아니더라도 사업 기획 및 실행 경험이 많고 인증이 가능한 자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된 인원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스테이 안성멋쟁이’ 구성원이 되면 문화도시 안성 관련 사전교육을 받게 되며, 회의 1회당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을 수 있고, 향후 문화도시 관련 프로그램 운영 시 가점을 받게 된다.

 

무엇보다 문화도시 안성 조성과정에서 프로그램 제안을 할 수 있는 기획과 실행 주체로서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