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회의 진행과 토론 촉진, 우리에게 맡겨 주세요!

2022년 안성시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수료식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16:07]

안성시, 회의 진행과 토론 촉진, 우리에게 맡겨 주세요!

2022년 안성시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수료식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2 [16:07]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지난 21일 ‘2022년 안성시 퍼실리테이터(회의 촉진자)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기발한 생각을 효과적인 절차와 기법에 따라 전달해 창의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26일에 개강해 ㈜코리아스픽스의 퍼실리테이터 1급 강사인 윤영주, 서민경 강사가 매주 1회씩 총 8회 강의했다.

 

퍼실리테이터의 정의, 역사, 역할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강의는 물론 안성시 발전 저해 요인, 10년 후 미래 방향 등 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토론 주제를 통한 실습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수료식은 수강생들의 수료 소감발표, 수료증 수여 후 지금까지의 교육에 대한 소감을 그림(Rich Picture)을 통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강생들이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으로 많은 역량을 쌓았음을 보여줬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이용준 씨는 “회의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의 촉진자로서의 기초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교육이었다.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고, 활동가의 역할 이해, 온라인 협업도구의 이해, 실습 과정을 통해 직접 경험하며 퍼실리테이터를 배울 수 있는 보람찬 프로그램이었다”고 전했다.

 

박주덕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은 “8주간 교육에 참여해 주신 수료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이 교육만으로 끝나지 않도록 안성시가 수료생 여러분들의 개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이번 수료생들의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각종 행사나 교육, 토론 등에 참여해 촉진자의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한다고 밝혀 새로운 토론, 회의 문화가 안성에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