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회,‘광명3동 사진으로 남기다’수업 진행

마을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주민세 마을사업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11:29]

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회,‘광명3동 사진으로 남기다’수업 진행

마을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주민세 마을사업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9 [11:29]

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광명3동 사진으로 남기다’ 수업을 마지막으로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작년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이 결정한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6월 15일부터 시작하여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수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전문 사진작가로부터 사진 및 동영상 촬영기법을 배우고 마을 곳곳을 직접 다니며 마을 풍경을 담았다.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진행한 목감천 및 주택가 벽화 그리기 현장에서도 드론 등으로 야외 실습을 진행하여 벽화가 완성돼가는 생생한 순간을 촬영했다.

 

주민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들은 9월에 있을 주민총회 및 주민축제 때 전시할 계획이다.

 

사진 촬영에 참여한 한 주민은 "우리 마을을 찬찬히 둘러보면서 평소 지나쳤던 모습들을 직접 촬영하고 선생님께 조언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경확 광명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광명3동의 역사를 주민 스스로 만들어보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주민들이 참여하고 사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번 사업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필 광명3동장은 "마을 전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현재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지역 주민들과 공유하고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추후에 진행되는 사진 전시회도 잘 진행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