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자원봉사센터, GGG(지구를지키는지평선) 릴레이 캠페인

탄소중립 실천, 탄소는 내리고 환경은 지켜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05 [09:59]

김제시 자원봉사센터, GGG(지구를지키는지평선) 릴레이 캠페인

탄소중립 실천, 탄소는 내리고 환경은 지켜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05 [09:59]

김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GGG(지구를지키는지평선) 릴레이 캠페인’에서 친환경 설거지 비누 100여개를 제작해 검산주공아파트 경로당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GGG 릴레이 캠페인’은 탄소중립을 주제로 봉사단체가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물품을 직접 만들고 홍보캠페인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시작해 매월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천연열매 소프넛 세제 사용을 위한 삼베 주머니 만들기, 개인 손수건 사용문화 확산을 위한 손수건 천연염색, 친환경 EM 세제 만들기 등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물품을 만들고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주자는 김제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슬기로운 주민 모임 중 “지구를 살리는 모임”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액상용 주방세제의 플라스틱 용기 배출을 줄이기 위해 고체 설거지 비누를 제작해 전달했다.

 

남궁행원 센터장은 “GGG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나 혼자만의 실천이 아닌 모두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탄소중립을 위해 센터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관련 사업들을 발굴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정성주 김제시장은 “환경의 가치를 알리고 지역 사회와 미래 세대를 위한 변화에 앞장서고 있는 김제시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 며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김제시도 적극 동참하겠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