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병철)는 30일 대전시의회 공감실(3층)에서 산업건설위원회 의원 및 산업건설위원회 분과 의정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 자문 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7월 새롭게 구성된 제9대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들과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로 위촉된 의정 자문위원들 간의 상견례와 함께 민생을 보다 확실히 챙기기 위한 소통 행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주요 현안들이 논의됐는데 지역건설업체 지원 방안, 대형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 및 대응방안, 도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광역경제권 구축, 정책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성 극대화, 대전시민의 행복한 삶을 제공할 수 있는 시의회 역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이 주로 교환됐다.
이병철 산업건설위원장은 "곧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 대전시 본예산 심사를 앞두고 있는 만큼 대전시의 변화를 위한 아낌없는 의견을 제안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 의정자문위원님들의 의견 하나하나를 소중히 모아 시민행복을 위한 마중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9대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의정자문위원회는 관련분야 전문가 6인으로 구성하였으며, 임기는 오는 2024.7.31. 까지 2년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