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 한국도자재단, ‘차이 나는 조선 왕실백자 클라쓰’ 비대면 교육, 초등학생 참가자 350명 모집

모집 대상: 도내 4~6학년 초등학생, 회당 35명 선착순 모집

진용철 미디어국장 | 기사입력 2022/09/06 [07:32]

경기 한국도자재단, ‘차이 나는 조선 왕실백자 클라쓰’ 비대면 교육, 초등학생 참가자 350명 모집

모집 대상: 도내 4~6학년 초등학생, 회당 35명 선착순 모집
진용철 미디어국장 | 입력 : 2022/09/06 [07:32]

▲ ‘차이 나는 조선 왕실백자 클라쓰’ 활동사진

 

한국도자재단이 6일부터 15일까지 ‘차이 나는 조선 왕실백자 클라쓰’ 비대면 교육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주최하는 ‘2022 꿈과 끼를 찾는 경기교육나눔사업’ 중 하나로 경기도자박물관이 기획·제공하는 도자 문화 온라인 교육을 통해 조선 왕실 백자에 대한 이해도와 문화적 자긍심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도내 4~6학년 초등학생으로 총 10회의 교육 동안 회당 35명씩 총 3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단, 실기 교육에 필요한 체험 꾸러미 배송비는 참가자가 별도 부담한다.

 

교육은 19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줌(ZOOM)을 통해 회당 2일에 나누어 진행되며, ▲조선의 왕실백자(이론) ▲땅속에서 발견된 왕실백자(실기) 등 이론과 실기 교육이 병행된다.

 

1일차 이론 교육은 조선시대 왕실 백자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사옹원(조선시대 궁중 음식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관청) 분원(分院)에 대해 알아보며 조선백자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게 준비했다.

 

2일차 실기 교육에서는 조선시대 도자기가 가마터에서 어떻게 발굴되는지 알아보고 ‘고고학 체험 꾸러미’를 활용해 청화백자 발굴과 복원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흥식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도내 학생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공연·전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