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탄소중립 광명하다』시민 실천 지침서 발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시민과 함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약속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15 [15:52]

광명시,『탄소중립 광명하다』시민 실천 지침서 발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시민과 함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약속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15 [15:52]

▲ 광명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시민 지침서 ‘탄소중립 광명하다’를 발간했다.

 

광명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시민 지침서 ‘탄소중립 광명하다’를 발간했다.

 

‘탄소중립 광명하다’에는 미래세대가 지구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광명시와 시민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앞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해 가야 할 길을 제시하고 있다.

 

책자는 ▲탄소중립의 이해 ▲민선7기 탄소중립 추진현황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신재생에너지의 청정도시 ▲숨을 쉬는 도시 미세먼지 저감 ▲에너지 공간 혁신 녹색건축 ▲쉼이 있는 생태환경 조성 ▲자원순환 도시 조성 등의 내용을 담고있다.

 

탄소중립과 환경에 관심이 높은 광명의 그린 MZ세대 활동가 모임인 광명 GMZ에 가족이 함께 참여해 탄소중립 실천에 노력하는 기승범 씨는 “탄소중립 실천지침서 발간을 계기로 광명시민 모두가 동참해 탄소중립 선도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으며, 자녀인 기효림 학생은 “지침서에서 제시한 바와 같이 광명시가 앞으로도 자신과 같은 미래세대를 위해 지구를 위한 탄소중립 실현에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탄소중립 선도도시 광명을 위해 지금까지 함께 해주신 시민에게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광명시는 지난 성과를 토대로 탄소중립 실천의 모범적 지방정부로서 기후위기에 대응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앞으로 시민과 기업이 동참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현 기반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탄소중립 실천 인센티브 제공 등 실질적인 탄소중립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