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시도의회 간 소통?협력 행보 나서

광역의회 협의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 참석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18:41]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시도의회 간 소통?협력 행보 나서

광역의회 협의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 참석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21 [18:41]

▲ 광역의회 협의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이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광역 협의체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지방분권 강화와 지역 현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1일 대전 호텔인터시티에서 2022년도 제1차 정기회를 갖고 주요업무 등 현안에 관한 보고를 청취하고, 제18대 전반기 회장 및 임원 선출과 추경예산안 등 회의안건을 처리했다.

 

지난 6월 지방선거 이후 새롭게 선출된 시도의회의장들이 처음으로 함께 한 이날 회의에서는,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방의회 운영과 정책 현안에 대한 시도의회 간 교류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서동욱 의장은 “올해 초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는 더욱 능동적인 새로운 역할을 요구받고 있다”면서, “주민이 이끌어 나가는 자치분권 2.0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후속 법령 및 제도 개선에 협의회가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의대 유치 등 도민 실생활과 밀접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시도의회 간 연대와 협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1991년에 발족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그동안 실질적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주민 복리증진?지역발전을 위한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했고 불합리한 법령과 제도 개선을 위해서도 국회?중앙부처 대상으로 건의와 정책개발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