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적극 협력 다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2:19]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적극 협력 다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22 [12:19]

▲ 소통 간담회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은 22일,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들을 격려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8월에 발생한 수원 세모녀 사건과 같은 안타까운 사건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기관 간 협력을 통해 촘촘한 인적 발굴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 △취약계층 독거노인 대상 복지멤버십 가입 독려 △정자2동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등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명희 생활지원사는“정자2동은 월 2회 정기적으로 반찬을 지원해주고, 수시로 이웃돕기 후원물품을 제공하는 등 그동안 협조체계가 잘 이루어져 돌봄 취약 노인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앞으로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정자2동장은“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찾을 수 있도록 관내 어르신들에 대한 작은 이상 징후라도 동과 공유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