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응웬 티 레 호치민시 인민의회 의장 서울특별시의회 방문, 교류협력 논의

양 측, 상호 간 지속적인 인적교류 및 선진정책 도입 등 의정 협력 약속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6:43]

응웬 티 레 호치민시 인민의회 의장 서울특별시의회 방문, 교류협력 논의

양 측, 상호 간 지속적인 인적교류 및 선진정책 도입 등 의정 협력 약속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22 [16:43]

▲ 응웬 티 레 호치민시 인민의회 의장 서울특별시의회 방문, 교류협력 논의

 

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은 22일 오후 3시 응웬 티 레 호치민시 인민의회 의장을 면담하고 양 의회 간 의정협력을 약속했다.

 

호치민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올해 한-베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 차원에서 다양한 교류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 후 해외 친선 우호도시 대표단의 첫 공식 방문이기도 하다.

베트남은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2년 연속 플러스 성장을 달성한 국가로, 우리나라의 제4위 교역대상국(수출3위, 수입6위)이다.

그 중에서도 호치민은 베트남의 경제수도로 꼽히는 도시로, 양 도시간 스타트업 교류 확대를 위해 서울시가 지난 해 5월 호치민에 ‘서울창업허브 호치민’을 개관하기도 했다.

취임 후 첫 공식 방한한 응웬 의장은, 서울 외에도 부산과 인천을 방문해 우수행정 사례를 시찰하는 등 각 도시와의 우호 관계를 증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기 의장은 코로나 팬데믹 와중에도 서울시가 호치민에 방역 마스크 25만 장을 지원하는 등 양 도시 간 우호관계가 돈독했음을 언급하며, “앞으로도 두 도시가 인적교류 및 선진정책 도입 등 우호협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