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인 낙동강체육공원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가족과 함께 꽃길을 산책하는 초화류단지를 조성하여 아름다운 녹색공간과 특색있는 휴식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힐링공간 제공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올해는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하여 코스모스 단지(4,780평), 핑크뮬리(2,720평), 덩굴터널 길을 조성하여 조롱박, 뱀오이, 수세미, 여주 등 10여종의 다양한 덩굴식물들을 심어 어린이 체험학습공간 조성 및 특색있는 볼거리 제공 등 낙동강체육공원의 다양화에 노력하고 있다.
낙동강체육공원 자전거대여소는 성인부터 아동, 2인용자전거 및 유아를 위한 트레일러까지 210여대의 다양한 자전거를 구비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무료대여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추경 예산을 확보하여 공원 방문객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이었던 재래식 화장실을 수세식 화장실 개선사업을 시행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더욱 각광받는 낙동강체육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는“낙동강체육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다양한 연령층이 낙동강과 여가활동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시민들의 여가선용에 부족함이 없도록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