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도구,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28 [15:32]

영도구,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28 [15:32]

▲ 영도구,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개최

 

부산광역시 영도구는 9월 28일 친환경 자원순환도시 영도 조성을 목표로 하는 ‘플라스틱 제로 영도 범구민추진위원회’를 개최하여 각종 사업 추진실적 및 정책 방향 공유, 아이디어 발굴의 시간을 가졌다.

 

플라스틱 제로 영도 범구민추진위원회는 영도구와 민간단체, 환경 전문가,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민관협력체로서 관련 사업에 관한 자문, 심의, 지원 역할을 하기 위해 2021년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상반기 플라스틱 제로 관련 각종 사업 성과 및 올해를 기점으로 달라지는 1회용품 사용 규제대상 확대 등 정책변경 내용을 공유했으며 민관이 함께 협동하여 1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각종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참석한 위원들은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1회용품 사용량의 심각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일상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플라스틱 제로 영도 조성을 위해 각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정남 민간위원장은 “사소한 실천들이 모이면 지구에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생각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1회용품을 줄이는 방법을 홍보하고 친환경 영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플라스틱 제로 사업을 위해 고견과 혜안을 모아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구민과 함께 하는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사업추진의 구심점인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추진위원회가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