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 신창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의 조속한 추진 위한 간담회 개최!홍국표 의원, 지역주민 숙원사업인 생활체육시설 마련을 위한 소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 강조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은 10월 4일에 서울시북부교육지원청과 도봉구청 간 간담회를 개최하여 신창초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의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향후 조속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지원과, 도봉구청 평생학습체육과 소속 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업무 협의를 진행했다.
신창초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은 도봉구 창3동에 위치한 신창초등학교 부지 내 지역주민들을 위한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9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사업계획 접수 및 지원사업 공모 신청을 시작으로 사업을 추진해왔으나, 2022년 10월 현재 서울시교육청의 사전기획 용역이 아직 진행되고 있다. 사전기획 용역 후 타당성 조사 및 중앙투자심사 등 추후 사전 절차를 거쳐야 시설 착공을 위한 실질적인 단계를 밟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업추진 기간이 점차 길어짐에 따라 총 사업비(100억 원)에서 국비(30억 원) 중 일부를 명시이월, 사고이월, 불용하는 등 사업추진을 위해 확보된 예산마저도 적극 활용되지 못하고 있어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한 대책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홍국표 의원은 “신창초등학교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은 도봉구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인 만큼 조속히 추진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도봉구의 생활체육시설이 충분히 마련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 도봉구청이 함께 협력하여 교부된 국비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또한 홍 의원은 “향후 신창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시설 건립 및 개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현안을 세심히 살피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