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나부터 청렴!” 광주시 동구 전 공직자 청렴 일상화

이달 7일까지 ‘청렴주간’…민관협의회 합동 캠페인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05 [13:51]

“나부터 청렴!” 광주시 동구 전 공직자 청렴 일상화

이달 7일까지 ‘청렴주간’…민관협의회 합동 캠페인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05 [13:51]

▲ 청렴주간운영

 

광주 동구는 모든 공직자가 청렴 실천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공직내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7일까지 8일간 동구 청렴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 주간동안 동구 공직자들은 청렴의 일상화를 다짐하며 ▲출근길 청렴 캠페인 ▲공직자 이해 충돌 방지법 교육 ▲전 직원 청렴 의지 다짐식 ▲청렴 응원 퍼포먼스 ▲광주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합동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동구는 지난달 30일 전 공직자 대상 청렴 캠페인과 공직자 이해 충돌 방지법 교육을 갖고, 4일에는 전 직원이 청렴 의지를 다짐하는 ‘청렴 배지 달아주기’와 청렴 문구를 새긴 ‘청렴 응원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특히 청렴 주간 마지막 날인 오는 7일 지역 내 광주지역 23개 민관기관 협력으로 청렴 민관협의회와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구 자원순환해설사도 함께 참여해 무등산 자연정화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모든 업무를 추진하는 데 있어 공직자의 기본 덕목 중 하나가 바로 신뢰인데 그 기본이 청렴이다”면서 “이번 청렴 주간을 통해 전 직원의 청렴한 마음가짐이 나비효과가 돼 투명한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해 전 공직자 청렴 다짐문 게시, 청렴 방송 실시, 전 직원 소통 공감 교육 등 고강도 청렴 정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