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성료

시민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총 23개의 체험부스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10 [15:00]

광명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성료

시민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총 23개의 체험부스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10 [15:00]

▲ 광명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성료

 

광명시는 지난 8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신건강의 날 기념 ‘건강체험 한마당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10월 10일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으로 시민들의 신체적?정서적?사회적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과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으며, 총 23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마음건강 부스에서는 ▲안정화ZONE ▲정신건강 인식개선ZONE ▲정신건강 OX 퀴즈 등을, 신체건강 부스에서는 ▲찾아가는 건강 이동체험관 ▲내 혈압·혈당 알기 ▲건강한 혈관관리 GO! ▲모두가 행복한 치매안심마을 등을 진행했다.

 

또한, 체험활동 부스에서는 ▲힐링VR체험 ▲코딩 로봇체험 ▲3D펜 체험 ▲나만의 컬러찾기(퍼스널 컬러 진단) 등이 열렸다.

 

가족 단위로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가족의 신체와 정신건강에 대해 점검해볼 수 있어 의미는 시간이었다”며,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축제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정신건강이 없는 신체건강은 없다는 말이 있듯이 내 마음에 상처 난 곳이 없는지 살펴보고 상처를 치유해야 한다”며, “마음이 행복해야 몸도 건강해진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위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