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국립과천과학관, 전국 국공립과학관과 원격교육 동시 운영

생물 분류 앱을 만들며 알아보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11 [18:39]

국립과천과학관, 전국 국공립과학관과 원격교육 동시 운영

생물 분류 앱을 만들며 알아보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11 [18:39]

▲ 다기관 협력형 원격교육 홍보 이미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은 10월 16일부터 12월 10일까지 전국 국공립과학관과 협력하여 기후기술 영역에서 활용 중인 인공지능 기본원리 교육을 원격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참여 가능하며, 스스로 생물 분류 앱을 개발해 봄으로써 기후변화 속 생물다양성의 의미를 되새기고 인공지능의 심층학습(딥러닝) 원리를 익히는 데 목표를 둔다. 이를 위해 이정모 관장의 생물다양성과 인공지능에 관한 특강을 포함해서, 자료 수집, 인공지능 학습, 분류 모형 개발, 앱 개발까지를 아우르는 총 18차시의 수업이 이루어진다.

 

수강생들은 대부분“게더타운”과 같은 가상 수업 공간에 게시된 동영상을 보며 티처블머신, 앱인벤터 등 공개형 교육자원을 활용해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정기적으로 열리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에 궁금점이나 어려운 점 등을 해결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앱 개발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심화 학습 결과물을 뽐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다기관 협력형 원격교육* 일환으로서, 국립과천과학관이 교육개발과 운영총괄을 맡고, 국립광주과학관을 비롯한 국립대구과학관, 국립어린이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 등이 공동 운영을 맡는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은 “이번 다기관 협력형 원격교육을 통해 새로운 학교 밖 교육자원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관계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속에서 형평성 있는 과학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