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의회 김혜영 시의원, 화양초 활용방안 주민설명회 결과보고 자리가져!

김 의원, “서울시교육청은 화양초 부지 활용 계획에 주민들의 의견이 수렴된 방안이 나오도록 노력해야 할 것!”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09:01]

서울시의회 김혜영 시의원, 화양초 활용방안 주민설명회 결과보고 자리가져!

김 의원, “서울시교육청은 화양초 부지 활용 계획에 주민들의 의견이 수렴된 방안이 나오도록 노력해야 할 것!”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12 [09:01]

▲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화양초 부지활용 주민설명회 결과보고를 받고 있는 김혜영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김혜영 의원(국민의힘, 광진4)이 지난 6일 서울시의원회관 602호에서 서울시교육청 실무관계자로부터 ‘화양초 부지활용 주민설명회 결과보고’를 받았다고 전했다.

 

‘화양초 활용방안 주민설명회’는 김 의원의 요청으로 지난달 29일 화양동주민센터 4층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바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서울시교육청 김필곤 교육행정 국장, 류경숙 교육공간총괄 사무관이 참석해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혜영 의원은 설명회 자리에서 참석 주민들을 향해 적극적 의견 개진을 독려했고 이에 많은 주민들이 화양초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이후 결과보고 자리에서 김 의원은 “주민들의 의견이 잘 수렴됐는지 확인하고자 결과보고 자리를 가지게 됐다”고 말하며 주민 의견수렴 결과에 대해 물었다.

 

이에 서울시교육청 류경숙 교육공간총괄 사무관은 주민 의견수렴 주요 내용으로 △도서관, 주차장, 문화?체육시설,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어르신 공간, 성인 발달장애인 시설 설치 △사업 추진 시 주거지역에 침해 가 없도록 지역주민과 충분한 협의 과정을 거칠 것 △기타 학교 앞 도로 확대 및 폐교 학교 운동장 우범화에 대한 대책 마련 필요 등이 있었다고 보고했다.

 

김 의원은 이 외에도 지역 대학생이 부지활용 방안에 대해 제안한 함신익 지휘자가 지도하는 음악교실 설치 등을 건의하며 주민 의견에 대한 서울교육청의 입장을 물었고, 서울시교육청은 주민 제안내용에 대해 면밀히 검토할 것이며, 주차장 등의 지역 필요 시설 설치에 대해서는 구청과의 협의를 통해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는 답변을 들었다.

 

김 의원은 “화양초 부지는 화양동 주민복지 향상 및 지역 발전을 위한 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하며, “부지활용 계획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주민과의 소통을 가져야 할 것이며, 면밀한 검토를 거쳐 기본계획이 수립되면 주민들께 보고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주민 맞춤형 부지, 서울시민들이 찾고 싶은 명소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여 김 의원은 “이를 위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켜 볼 것이며 시 의원으로서 도울 수 있는 일이 있으면 발벗고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혜영 의원은 지난 6일 통일안보지원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부위원장으로 선임됐으며, 통일안보의 기틀 마련을 통해 통일과 안보에 앞장서는 서울, 번영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향후 의정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