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남구! ‘제10회 대명공연거리 로드페스티벌’ 개최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계명대학교 정문 앞 특설무대에서 진행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11:54]

대구 남구! ‘제10회 대명공연거리 로드페스티벌’ 개최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계명대학교 정문 앞 특설무대에서 진행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0/12 [11:54]

▲ 대구 남구! ‘제10회 대명공연거리 로드페스티벌’ 개최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오는 10월 15일, 16일 양일간 대구 남구 대명공연거리 일대에서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대명공연거리 로드페스티벌’이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축제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열리며,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정문 앞 계명유료주차장에 설치된 특설무대와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개막식은 15일 저녁 7시에 진행되며, 뮤지컬, 무용, 연극 등, 다양한 축하 공연이 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매년 로드페스티벌에서는 많은 공연예술단체들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해왔는데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이하여, 공연뿐만 아니라 축제장에서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 소속단체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준비했다.

 

특히,‘열희나는 도장깨기’ 프로그램은 열정의 10년, 희망을 10년을 맞이한 로드페스티벌에서 준비한 10개의 체험으로, 도장깨기 컨셉으로 각각의 체험을 완수하여 스탬프를 완성하면 다양한 상품을 뽑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열희나는 도장깨기’에는 ▷나도 작가 ▷나도 배우Ⅰ,Ⅱ ▷무대 디자인 체험 ▷가면 제작 체험 ▷나만의 포스터만들기 ▷분장 체험 ▷헤어 체험 ▷의상 체험 ▷희망 비행기 날리기 체험이 있으며, 일반 시민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공연예술단체들의 프로 예술인들에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5일에는‘상가문화배달’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축제장을 벗어나 대명공연거리 내에 위치한 상가들을 전문 공연팀이 방문하여 ‘공연’을 ‘배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대명공연거리 내 소상공인들을 공연문화로 위로하여 주민과 상인, 예술인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기획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대명공연거리 로드페스티벌이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며, “주민과 상인 그리고 예술인들이 함께 만들어온 축제인 만큼 이번 축제 또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대명공연거리 제10회 로드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나 남구청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