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소방, 고위험 시설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 개최

물류창고, 요양병원, 전통시장 분야 우수 대상 3곳 선정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13:40]

대구소방, 고위험 시설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 개최

물류창고, 요양병원, 전통시장 분야 우수 대상 3곳 선정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0/12 [13:40]

▲ 대구소방, 고위험 시설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 개최

 

대구소방안전본부는 관계인의 초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 평가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물류창고, 요양병원, 전통시장 등 고위험 시설 관계인 중심의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 역량 강화와 화재 피해 최소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소방안전계획서 적정성, 화재신고 전파 및 소방시설 활용능력, 소방통로 확보, 피난훈련 등이다.

 

훈련은 ▲ 화재 상황 부여 ▲ 신고 및 상황전파 ▲ 인명 대피유도 ▲ 소방시설 활용 초기진압 활동 ▲ 소방통로 확보 및 소방대 유도 ▲ 화재 정보를 소방대에 인계 순으로 진행해 세부 평가표에 따라 평가했다.

 

대구소방은 지난 5월부터 대상별 예선전을 진행해 선발된 각 소방서 우수팀을 대상으로 9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본선 경쟁을 펼쳐 물류창고 분야는 쿠팡 물류센터, 요양병원 분야는 웰니스 1004, 전통시장 분야는 월배 신시장이 고득점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3개 대상에는 대구광역시 시장상과 함께 우수 대상 현판을 전달할 계획이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예선부터 본선까지 약 4개월간 준비한 모든 관계인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대회가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관계인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