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당진시의회, 사회적경제기업인과의 간담회 가져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방안 논의 및 건의사항 청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14 [15:28]

당진시의회, 사회적경제기업인과의 간담회 가져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방안 논의 및 건의사항 청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14 [15:28]

▲ 총무위 사회적경제기업인과의 간담회

 

당진시의회는 13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당진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기업인(당진시 사회적경제네트워크 송영팔 회장, 당진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조재웅 회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당진시 사회적경제기업인 10명, 총무위원회 시의원 5명(한상화·김명회·박명우·심의수·전선아), 당진시청 공동체새마을과장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 3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윤정 센터장의 강의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충남의 현황을 통한 당진시의 상황을 진단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은 ▲사회적기업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당사자협의체 지원 요청 ▲사회적기업 종사자 역량 강화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에 당진시청 공동체새마을과 정영환과장은 “당진시는 지난해 사회적 경제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내년에 본격 추진을 앞두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당진시의회는“사회적경제 기업인들에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의 자체적인 노력”을 당부하며, “의회 차원에서도 관공서 구매지원을 위한 판로 지원 촉진 조례 개정 및 사회적 기업을 육성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한상화 총무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간담회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는 뜻깊은 시간으로 기업의 이윤과 함께 사회적 가치의 실현 등 복지 측면까지 전반적으로 고려해 노력하는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